광고

박혜미 작가, 2023 한류미술대전 전국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다운 기자
기사입력 2023-10-27 [14:10]

 

(스타저널=정다운 기자) 한류문화원과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한류미술대전 운영위원회, 서경일보와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3 한류미술대전 전국공모전에서 박혜미 작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2023 한류미술대전 전국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혜미 작가의 작품은 나전칠묘도(螺鈿七猫圖500 x 350(mm) 판넬삼베자개끊음질. 2023년작이다. 

 

  ©박혜미 작가-나전칠묘도(螺鈿七猫圖)500 x 350(mm) 판넬,삼베,,자개,끊음질. 2023

 

박혜미 작가는 명지전문대학(섬유공예과) 졸업하고 민화평생교육원(나전칠기 2년차 재학중)

이며 현재 지브로를 운영하고있다.

 

  ©박혜미 화가

 

박혜미 작가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 " ‘나전칠묘도(螺鈿七猫圖)’는 나전으로 책가도에 일곱마리 고양이들이 함께 행복한 모습으로 놀고있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가족같은 애완동물들이 무지개 다리를 건너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으며, 만일 시간여행을 하고 있다면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인 책가도에서 동물친구들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우리가 서로 만날때까지 즐겁게 놀며 기다리고 있을것 같습니다. 이는 반려동물과 한번 맺어진 인연의 소중한 시간들이 영원한 빛과 천년의 시간을 지키며 간직하고있는 나전칠기와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한민국 전통공예의 역사처럼 반려동물과 나의 추억들이 오래 남아 기억되고 싶은 마음입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스타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