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수정-서경덕, 민족문화 지켜낸 '간송 전형필' 국내외에 알린다

- 작게+ 크게

민강일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임수정     ©서경덕교수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서경덕교수

 

7월 29일 전형필 탄생일을 맞아 배우 임수정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간송 전형필의 삶을 기리는 영상을 국내외에 전파한다고 밝혔다.

 

이번 4분 30초짜리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https://youtu.be/IUmEwv6iUpc) 및 영어(https://youtu.be/8edgrkc_igk)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문화재 침탈에 맞서 훈민정음 해례본 등 국보급 문화재를 지켜낸 '문화독립운동가' 간송 전형필 선생의 주요 업적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민족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문화재들을 일본인들의 손에서 찾아오는 과정과 이를 보존 및 연구하기 위해 세운 보화각(간송미술관)과 보성고보의 인수 등 문화보국을 실현하기 위한 간송의 노력들을 담고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국어 영상으로 제작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왔고, 이번에는 민족문화의 수호자인 간송 전형필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임수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독립운동가인 간송 전형필의 업적을 목소리로 전하게 되어 영광이며, 많은 누리꾼들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독립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온 국민에게 알리고자 2년 전 부터 진행하고 있는 독립운동 기념사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스타저널. All rights reserved.